[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2010년도 제2차 작곡악보 사경비 56만원 송금

//

 

            금년도 찬불가요대상곡 대우스님작시 '얼마나닦아야 거울마음 닮을까-소프라노 황현정

 

 

          2010년도 제2차  작곡악보 사경비 56만원 계좌 송금

 

금년도 우리 단체에서 회원들이 접수해오거나 청탁에 의해 만들어진 찬불가사를 비롯하여 동요가사에 대하여 사무국에서 그동안 두차례에 걸쳐 작곡을 의뢰하였다.

그 결과 96편의 찬불가와 동요가 작곡되어 회원 개개인에게 파일로 송부된 바 있다.

1차 62편에 대해서는 합창곡의 경우 매당 7천원씩 사경비를 지급했으나 작품을 만드는 노력을 차별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는 판단에따라 일률적으로 페이지당 5천원으로 계산하여 작곡 사경비를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2차 작곡 업무에 수고해 주신 회원은 창작분과 소속 작곡가 정명옥, 신진수, 박동수, 강주연, 고임순, 주영철, 이지원, 김희영, 장학수, 오영철, 박동운씨가 작곡을 맡아주었다.

이 분들의 수고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기 위한 1차 협의를 하였으나 결론을 내지못하고, 사무총장이 기탁한 기부금중에서 1차 122만 2천원-5월 16일자, 송금과 2차 56만원을 악보사경비로 18일자로 계좌 이체 송금을 하였다.

작곡료를 지급해야 함에도 회무사정상 지출할 여유가 없어 우선 악보사경비 지급기준을 먼저 마련한다는 측면에서 지급한 것임을 이해 하시고 더욱 회무에 은혜를 베풀어 주시길 빈다.

 3차 가사원고는 10월 12일까지 마감하여 작곡의뢰할 예정이다.

 3차 가사는 우리 단체가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찬불가요대상 작곡부문 수상자'에게 의뢰할 예정이다.

좋은 가사를 만들어 보내주시기 바란다.

 

 

                                              2010년 8월 19일

 

                           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

                                                  사무총장 백운 곽영석

 

+ Recent posts